천상 검도 덕후

iron7leg.egloos.com

포토로그




2012-06-28 다시 부러진 죽도 검도수련기

6/25(월) 수련 중 죽도가 부러지는 바람에 그날 밤 바로 검도몰에서 SSP 죽도를 구입했다.

원래 고도형 SSP를 쓰고 싶었는데...

비싼 중태사에 SSP를 아직도 세일로 팔고 있는 터라 (세일가가 고도형이랑 값 차이가 별로 안 났다. 원래는 중태사에가 만원 이상 비쌈.) 마지막으로 실전형 한 번 써보자 하고 질렀다.

어제 회사로 배달 와서 오늘 저녁에 퇴근하면서 들고 검도장에 와서 열심히 수련을 했다.

사실 열심히라고 하긴 좀 그렇다.

타이밍과 정확성을 높이기 위한 기술연습을 주로 했고, 대련은 마지막에 잠깐 했었으니깐.

그런데 수련 마치고 나서 죽도를 보니

허걱~ 죽도가 깨져있다. T-T



이거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을 하다가 이미 뜯어서 사용한 물건이긴 하지만... 이건 분명 죽도 문제라는 생각이 들어서 검도몰에 "죽도 교환 또는 환불 요청" 글을 (사진과 함께) 올렸다.

막죽도를 사도 (간혹?) 오래 쓰는 경우가 있는데...

값이 더블스코어인 SSP가 단 1시간 만에 부러지다니...

내 실력이나 팔힘이 갑자기 좋아졌을리는 만무하고 -_-;

정말로 이번 죽도에 문제가 있었던 건 아닐까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이런 경우에도 죽도를 잘 바꿔주나 모르겠다. 나도 이런 적은 처음이라...

만약 안 바꿔 준다면 진상 한 번 부려볼까? ^^;



교환하고 환불하고 그런 걸 떠나서, 무엇보다 허무하게 깨진 것 같아서 기분이 좀 그렇다. 그래도 기대하고 산 건데 말이다.

값에 상관 없이 죽도는 어쩔 수 없는 소모품이구나라는 생각도 들고.

앞으로도 굳이 비싼 걸 살 필요는 없겠다라는 생각도 들기도 한다.
(물론 같은 기간을 쓰더라도 좋은 죽도가 쓰기 좋은 건 사실이다. 아무래도 품질 차이라는 게 있으니...)

그리고 절대~ 오해는 하지 마시라.

검도몰 제품이 전부 안 좋은 것도 아닐 거고, SSP 죽도가 모두 나쁘다는 얘기는 아니다. 지금까지 검도몰에서 좋은 제품 저렴하게 잘 사서 써왔으니까 말이다.

다만 이번 죽도에 문제가 좀 있었던 것 뿐이지. 성급한 일반화는 금물이다.



죽도라는 게... 적당한 가격대 제품 사서 적당한 기간 동안 쓰다가 댓살이 일어나거나 부러지면 새걸로 다시 사고...

금전적인 부담이 되지 않는 범위에서 교체 주기를 짧게 가져가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안전(safety)이라는 문제를 생각할 때 (특히 데미지를 입은 죽도가) 상당히 위험할 수도 있는 물건이니 말이다.



내일 검도몰에 전화를 해볼 생각인데.

솔직히 좀 번거롭니다.

직장생활 하기도 바쁜데 이런 신경까지 쓰려니...

게다가 다음 주에는 외부실사가 있어서 이번주는 많이 바쁜데 말이다. T-T

그래도 한두 푼 하는 게 아니다 보니 전화는 꼭 해봐야겠다.

땅 파면 죽도값 나오나? T-T

그냥 고도형을 살 걸 그랬나... -_-;

핑백

  • 천상 검도 덕후 : 2012-06-30 부동심 죽도를 얻다. 2012-07-01 10:33:30 #

    ... 6/28 수련 중 부러졌던 죽도를 검도몰 사장님이 택배로 보내주면 환불을 해주신다고 하셨다.[이전 포스팅 참고 http://iron7leg.egloos.com/138281 ] 마침 토요일에 친구 돌잔치가 근처에서 있어서 부러졌던 죽도를 교환하러 직접 검도몰로 찾아갔다. 예전에 도장 후배가 검도몰에서 호구를 맞 ... more